재단인사말


-이사장 김명희

 

(사)한국일자리애즈원의 김명희 입니다.

 

우리가 사는 세상은 아직도 넘지 못하는 높은 벽이 있습니다.

빈곤, 장애, 질병등으로 세상과 고립되어 힘들어 하는 사람들과 이웃들에게 함께 사는 세상 혼자가 아닌 더불어 사는 세상의 중심에 (사)한국일자리 애즈원이 손 내밀어 함께 가기를 꿈꾸어 왔습니다.

이제  그꿈을 위해 여러분들과  함께 하고 싶습니다.

 

우리 함께 해요. 감사합니다.

(사)한국일자리애즈원의 김명희 입니다

우리가 사는 세상은 아직도 넘지 못하는 높은 벽이 있습니다.

빈곤 장애 질병등으로 세상과  고립되어 힘들어하는 사람들과 이웃들에게 함께 사는 세상 혼자가 아닌 더불어 사는세상의 중심에 (사)한국일자리애즈원이 손내밀어 함께 가기를 꿈꾸어 왔습니다.

이제  그꿈을 위해 여러분들과  함께 하고 싶습니다.

우리 함께 해요~~

감사합니다.

 

 

“몇 살까지 살고 싶으세요?” 100세시대, 축복 혹은 재앙
모 일간지 기사 타이틀입니다.
우리나라는 2000년대로 들어오면서 평균수명이 가장 빠르게 증가한 나라 중 하나입니다. 경제의 성장과 함께 의료수준이나 영양상태가 좋아지면서 100세 시대를 예고 하지만 오래 사는 것이 모두에게 축복이 될 수 없는 시대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부가 편중된 사회에서의 경제적, 신체적으로 자립이 어려운 노인세대는 어린이와 마찬가지로 지속적인 애정과 관심을 기울여야 하는 사회적 약자라고 하겠습니다.
또 구조적인 문제에서 오는 기회의 불평등은 청년실업 이나 출산율 감소로 이어져 더욱 더 고령인구의 소외를 불러올 수 밖에 없습니다.
노인학대, 빈곤, 고독사 등이 사회문제로 대두되고 세대간의 갈등을 초래 할 우려마저 나타나고 있는 현실에서 해결책이 시급합니다
모든 해결점은 관심에서 시작되며 사람은 누구나 행복하게 살기위해 이 세상에 태어났습니다.
우선하는 조건은 건강이고 다음으로 경제적 자립이라고 합니다
이러한 기본적인 환경의 조성은 삶의 만족으로 이어질 것 입니다.
무상지원의 대상과 함께 노인 일자리 창출은 경제적 기반 뿐 아니라 사회적 욕구를 충족시키고 자존감을 높여줍니다.
건강한 정신으로 이어지고 튼튼한 사회기반이 되어 노인이 존경받는 사회가 될 것 입니다
사람에 대한 근본적인 이해와 존중을 바탕으로 한 ‘(사)한국일자리애즈원’ 의 출범과 함께 저 또한 힘을 보탤 수 있는 구성원이 되기를 소망합니다.

모두가 ‘행복한 노년’이 되면 좋겠습니다.

강인실
(사)한국일자리애즈원 이사_노인 일자리창출
우리는 하나
지구는 하나!
불과 며칠 전까지만 해도 서로 무력행사를 하겠다며 다수 국민들의 안전은 팽게치고 미사일을 쏘아올리며 협박했었는데 자고 일어나니 어제의 적이 오늘의 친구가 되는 새세상이 열려있어 모두를 깜짝 놀라게 하는 급변하는 시대에 살고 있습니다.
빠르게 급변하는 세상에서 미처 발빠르게 따라가지 못하고 뒤처지는 사람들도 안심하고 행복한 세상만들기에 동참하는 일원이 됨을 꿈꾸며 새로출범하는 재단과 함께 출발하고자 합니다.
지금 이 순간은 한 점에 지나지 않지만 연결하면 선이 되고 선을 이으면 동그라미가 됩니다.
우리의 삶도 이렇게 연결이됨을 의심치 않습니다.
과거와 지금 이순간과 미래가 연결이 됩니다.매 순간이 소중하고 귀합니다.
지금까지의 삶은 자식과 내 가족을 위한 헌신이었다면 지금부터는 온전히 자신을 사랑하며 그 사랑이 넘쳐 이웃과 더불어 앞으로 전진하고 발전하는 삶. 그 삶을 응원하고 북돋우어 주는 재단의 정신에 입각한 인간중심, 미래가치 창조정신을 바탕으로 행복한 세상을 꿈꾸어 봅니다.

이봉순
(사)한국일자리애즈원 이사_노인복지
세상은 넓고 할일은 많습니다.
하지만 우린 그길을 잘 알지 못합니다.
우리 (사)한국일자리애즈원 재단에서는 모든사람들이 배울 수 있고 특히 여성분들도 자신들이 가지고 있는 능력을 발판으로 함께 일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애즈원 재단에서 함께 꿈을 꾸고 또 그 꿈을 실행하여 모든사람들이 희망을갖고 웃을 수 있는 그날을 함께 하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구성희
(사)한국일자리애즈원 이사_여성사업가 교육
안녕하세요!
(주)맥콘아이티에서 사단법인 한국일자리 애즈원을 설립하심을 감사하며 저는 한국일자리 애즈원에서 복음 선교를 담당한 이사 김종옥입니다.
삶이 메말라 가는 현실에서 굶주리고 헐벗고 마음까지 병들어 가는 현실을 보며 이렇게 아름답고 선한일을 하기 됨을 감사하며 복음과 예수 사랑가지고
누구든지 어디든지 함께 하겠습니다.
대화하고 나누고 동행하는 한 식구가 되겠습니다.
함께 웃고 울고 사랑하겠습니다.

김종옥
(사)한국일자리애즈원 이사_인성교육/복음선교
현 반려동물을 키우는 인구가 계속 증가하고 있습니다. 관련 산업도 꾸준히 발전을 하고 반려동물에 대한 정책도 개정되고 있지만 아직 책임의식이나 관리에 대한 지식이 부족하여 쉽게 구입하고 버리는 유기동물의 비율이 매해 늘어나고 있는 추세라고 합니다.
“있는 것은 아무것도 버릴 것이 없으며, 없어도 좋은 것은 없다.”
모든 생명체, 즉 인간 뿐 아니라 동물은 태어난 순간부터 가치가 있고 존엄에 대한 권리가 있습니다. 인간은 혼자가 아닌 관계를 맺으며 살아가는 존재입니다. 그 관계는 비단 인간과 인간에 국한되지 않습니다.
애완으로써 필요할 때 가지고 놀고 귀찮으면 버리는 존재가 아닌, 세상의 일원으로 인정하며 함께 공존하는 개념으로 시선을 달리해야합니다.
반려동물과 함께 행복하고 조화로운 삶을 사는 세상이 오기를 바래봅니다.

박윤주
반려동물재단
이제는 언제 어디서나 반려동물을 흔히 만날 수 있고
관련시설 또한 쉽게 접할 수 있는 시대가 열렸습니다
나날이 급변하는 반려동물시장은 분양, 의료, 교육, 관리, 장례 등의 시설이 편리하게 세분화되면서 반려동물과의 생활이 어렵지 않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관련 정보와 시설이 넘쳐나는 가운데 반려동물과의 행복지수가 만족스럽지 못하다는 것을 알 수 있었는데 그 이유는 무지로 인한 양육의 어려움, 펫티켓을 가르치지 못해 직면하는 문제 때문이였습니다.
365일 쉬지않고 반려견을 가르치면서도 행복한 반려생활을 만들기 위한 밑바탕은 교육이라는 것을 실감합니다
반려동물재단은 반려인에게 필요로 하는 효과적인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자는 방안을 내놓게 되었습니다
반려동물교육의 첫걸음은 양육에 대한 무지로 사건사고가 발생하지않도록 하는 것입니다.
앞으로도 반려인 교육을 우선적으로 계획하고 교육 과정은 폭 넓고 다양하게 준비하여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모든 사람이 행복할 수 있도록 계기를 만들것입니다.

손재승
반려동물재단
반려시장은 2000년대부터 지금까지 꾸준히 성장하며, 반려동물의 비율도 높아 지고있습니다.
그러기에 현 반려시장에도 사람의 좋은 복지제도가 마련되듯이 생기길 기원하길바랍니다.

이 세상의 반려동물은 사람과 함께 공생하며 반려인과 비반려인은 서로에 대한 피해가 없어야된다고 생각하기에 우선적으로 배려가 있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 배려심만큼에 따라 서로에 대한 원하는 마음은 잘 전달될수있다고 크게 생각이들며, 현실에서 누구를 더 위한 편한 세상보다는 함께 평화롭게 공생을 할 수 있도록 노력을 한다면 좋을 것같습니다.

또한 반려인들에겐 겉으로 얕게 알게 된 지식으로 인한 부족보다는 풍부한 지식으로 기반을 갖고 자신의 반려동물에게 사랑을 나누어주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좋은 복지제도를 위해 반려인과 비반려인의 협력적인 배려심으로 함께 한 발짝 더 앞서 노력을 해준다면 무엇보다 더 귀한것은 없을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최규용
반려동물재단
현재 추진하려는 사업의 주요 목적은 반려견을 위한 사업이지만, 이번 설립을 계기로 반려견 뿐만 아니라 반려동물을 키우는 모든 분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재단을 함께 준비중에 있습니다.
맥콘 미국지사를 운영하면서 미국 뿐만 아니라 세계 시장을 활용할 준비를 해왔습니다.
반려동물 재단을 만드는데 철저한 계획과 준비를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오상진
반려동물재단